본문 바로가기

REVEW

구글 크롬 설치사용기~ 0_0

구글에서 새로운 웹브라우저를 출시했습니다. 요즘 이걸로 각종 IT 과련 커뮤니티와 웹상에서는 이야기가 많더군요~.

그래서...

설치해 봤습니다~ㅋㅋㅋ

아직 베타 버전인데  구글크롬 이곳을 누르고 가셔도 되고 또는

그냥 www.google.com 가셔서 아래 그림의 위치를 클릭하시면 위에 등록한 링크로 바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가시면 요런 화면이 나오죠 0_0..
여기서 다운로드 누르고 이것저것 하시면..그냥.. 설치는 간단하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처럼 설치를 하시면 설치바가 증가합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던듯.. 그래봤자 얼마않걸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장면이 나타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Firefox(이하 파폭) 의 북마크와 비밀번호 등의 설정을 가져올수가 있더군요 파폭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저로선 참 좋습니다~ㅋㅋㅋ 물론 Ie도 가능합니다 0_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화면은 파폭이 실행중일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화면은 크롬 전체샷 입니다. 실행화면이 참으로 깔끔합니다.. 파폭처럼 몇가지 기능만 추가된다면 파폭버리고 크롬으로 이사갈듯... 그전에는 파폭과 Ie를 병행해서 사용했었는데 이제 Ie 는 완전히 추방해버릴듯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구글 크롬에서 새탭을 열경우 뜨는 화면입니다. 요 기능 마음에 들더군요~ㅋ 옆에는 북마크와 함께. 파폭처럼 종료시에 띄워저 있던 창들이 그대로 시작시에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썻다는 느낌을 아래의 시크릿 모드 사진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귀찮아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듯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사진은 크롬의 개발자 정보에 있는 기능들입니다. "소스보기, 자바스크립트 디버깅, 자바스크립트 콘솔, 작업 관리자" 4 개의 기능이 있는데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척 좋아하실듯 싶네요.. 제가 자바 스크립트를 않써봐서 정확히 어느정도인진.. -_-;;

0123

그리고 크롬이 가볍다는 말들이 많아서 점유율을 확인해 봤는데...

크롬의 경우는 파폭과 다르게 탭으로 띄워논 창들이 따로따로 점유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아래화면처럼 파폭
의 경우는 하나로 통합되어서 나오는데...

크롬과 파폭 동시에 똑같은 창을 켜두고 점유율을 확인해 보니 파폭이 확실히 많이 차지하는군요. 뭐 파폭은 이것저것 부가기능을 설치해 뒀지만.. 크롬의 점유율을 전부 더해보니

크롬은 250.472kb
파폭은 344.456kb

였습니다. 참고로 파폭과 크롬 두개를 동시에 띄워둔 상태에서 15개의 동일한 사이트를 켜두고 확인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구글을 멋진 센스로 유명한데 크롬에서도 역시나!~ㅋㅋㅋ

인터넷 찾아보시면 여러개 있는데 이건 제가 직접 확인해본...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던것 같던데.. 제가 직접 확인한것은 이것 뿐이네요.. 다른거 확인하시면 제보좀~ㅋㅋ

'REV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titude E4300 램 업그레이드  (0) 2009.08.18
레노버 X200 구경해 보자!!~  (7) 2009.02.18
델 블루투스 마우스  (0) 2009.01.06
IBM의 Jabra 헤드셋  (0) 2009.01.06
델 LATITUDE E4300 리뷰  (0) 2009.01.05